글번호
123173
작성일
2024.03.05
수정일
2024.03.05
작성자
박영은
조회수
207

[학부]2024학년도 1학기 출석인정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출석인정 안내


1. 출석인정 신청 및 접수 절차

출석인정 신청 및

증빙자료 제출(학생)

포털시스템 → 학적인터넷신청 → 출석인정신청

(사유발생 10일 이내) → 증빙자료 소속 학과 사무실 제출

출석인정 확인서 발급(학과)

출석 인정 및 증빙서류 확인 후 확인서 발급

출석인정 처리

(해당 수업 교원)

           학생이 제출한 확인서 확인 후 출석 인정

※ 학생이 제출한 증빙자료 및 확인서는 해당학기가 종료 될때까지는 보관 권장


2. 출석인정 사유 및 기간

  가. 질병 및 사고로 입원하거나 이에 상응하는 경우 (학기당 최대 2)

  나. 직계존비속배우자형제자매의 사망으로 인한 경우 (최대 5)

  다. 징병 검사예비군 훈련 등 병무로 인한 경우

  라. 학과()장이 승인하는 실습학술대회발표회공모전 등의 참가에 의한 경우

  마. 학생지원처장이 승인하는 운동선수의 훈련 및 대회 출전에 의한 경우

  바. 졸업예정자의 취업을 위한 면접 등에 의한 경우

  사. 졸업예정자(마지막 학기 등록자)의 조기 취·창업에 의한 경우

  아. 미래융합대학 학과()장이 승인하는 재직 학습자의 근무지 업무출장 등에 의한 경우 

      (학기당 최대 3)

  자. 본인 또는 배우자의 출산(본인 20일, 배우자 10일)

  차. 그 밖에 총장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허가한 경우

  ※ 위 사유 중 '다~바 및 차'에 해당하는 경우 수업시수의 2분의 1까지 허용하며, '사'에 

     해당하는 경우는 수업시수의 4분의 3까지 허용함 (단. 출석인정 시수가 4분의 1이상인 

     경우 해당 수업 담당교원은 학생에게 별도 대체방안 부과 후 결과확인서를 학과 사무실

     제출 / 관련서식은 '성적처리 및 보고에 관한 내규' 첨부)


3. 코로나19 확진 출석인정 관련

  가. 출석인정 기간: 확진 확인일자를 포함하여 5일간 출석인정 가능(주말 포함)

  나. 신청 방법: 포털 출석인정 [기타] 체크  ※ 확진 확인서는 온라인으로 제출하도록 권고

  ※ 코로나 확진 격리는 현재 권고사항이기 때문에 학생이 수업 참여를 원하는 경우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한 후 참여 하도록 안내 (단, 5일간 격리 권장)


출석인정 신청 개시일(포털시스템): 2024년 3월 4일(월) 개강일부터



↓↓↓↓↓↓↓↓↓

학과:  증빙서류 확인 후 출석인정확인서 발급


↓↓↓↓↓↓↓↓↓

학생 출석인정 확인서 수령 후 해당 교과목 담당교수님 및 조교에게 제출

※ 출석인정 확인서를 과목 교수님께 필히 전달완료해야 출석인정 절차가 완료됩니다.


※ 출석인정 신청 후  증빙서류를 제출해 주셔야 출석인정 확인서를 발급해 드리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출석인정에 대한 최종 인정 권한은 강좌 별 교수님들께 있습니다. 상황 발생 시 우선 교수님께 출석인정 요청에 대한 연락을 드려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붙 임 : 1. 출석인정 신청 프로그램 안내(학과용) 1부

        2. 출석인정 신청 프로그램 안내(학생용) 1부

        3. 성적처리 및 보고에 관한 내규 1부.  끝.




첨부파일
다음글
[대학원] 2024학년도 1학기 지도교수·지도위원 위촉 및 변경기간 안내
박영은 2024.03.06 17:40
이전글
[학부생] 제33회 학생선박설계 컨테스트 참가자 모집 안내
박영은 2024.03.04 17:32